인디고 영혼(sprit & soul )다루기
인디고 영체의 구조는 이 영혼들의 가장 세밀한 부분에까지 존재합니다. 그들은 대개 진화된 인류이며 우주적으로 만물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알며 그들에게 기대되는 바를 압니다. 인디고의 영 spirit의 대략적인 개요를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인디고의 신비함을 통해 당신이 자신이 가야할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그들의 영적인 면을 다루면서 제가 할 기본적인 제안은 존경, 이해, 인내와 사랑을 연습하자는 것입니다.
인디고 학생들이 1교시를 들으러 교실로 갈 때, 다른 학생들과 다르지 않게 그들도 수업내용을 자세히 듣습니다. 그러나 인디고는 그/그녀의 혼soul에서 공간에 대한 반응을 에너지장으로 나타내고 구체화시킴으로 그들이 그곳에서 불편한지 그렇지 않은지를 당신이 알게 해 줍니다. 그들은 최근 교실내 수업시간에 부정적인 일이 있었던가를 말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두려움이나 대답을 다루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들에게 가능한 정직하고 솔직하게 대답해 주는 것입니다. |
인디고 학생은 누군가의 속마음을 헤아리기에 충분한 통찰력뿐만 아니라 직관력이 있습니다.
그들의 다수는 한 사람을 “리딩”할 재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인디고 아이에게 그들이 원하지 않는 일을 하게 하거나 납득시키려 하는 것은 현명한 일이 아닙니다.
위에서 언급한 통찰력같은 사례는 그들의 직관력과 상호존중을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 내가 시를 가르치는 학급의 인디고 학생 중 일부는 저에게 상급생을 위한 학교행사에 갈 것인지 묻습니다. 대답하고 싶지않지만 정직하지 않은 것은 어떤 것만도 못하다는 걸 알기에 결국은 답해줍니다.
전 말했습니다“ 솔~직하게 말하랬으니까, 진실을 말해주마
" 아니, 안 갈꺼다. 이런 행사에서 어떤 애들은 감정에 상처를 받는단다. 그게 싫어서.“
토론의 결과랍니다. 담날 저녁 그 질문을 했던 학생은 그 행사에서 그녀의 감정에 아주 깊이 상처받았다 합니다. 저에게 그 때가 가르칠 순간이 아니었지만 그녀가 그 경험을 늘 기억할 거라 생각합니다.
윤리적이지 않은 상황, 독재적 권위, 정직성이 없는 동료의 압력에 그들은 기꺼이 응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대화, 학습계획, 필기, 매일의 의견에 포함되어 있어야 할 것이 정직성입니다. 인디고 학생은 당신이 그들에게 정직하게 가르칠 때, 그들은 당신이 준 존중에 대해 감사하게 여길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 자신을 존중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며 당신 영역에서 모범을 보이는 것 또한 그러합니다. 인디고는 사람에 대한 존중을 보이는 그들의 부모와 교사를 진심으로 존경할 것이며 그들의 능력을 잘 드러내지 않을 것입니다.
제 학생들에게 앞서 제가 이 학급에 대해 어떻게 느꼈는지에 대해 말한다면, 그들은 그에 어울리는 대답을 할 것이다‘라는 게 본인의 경험담입니다. 어느날 아침 상당히 직관력있는 한 무리가 교실로 들어오더니 제게 그들을 좋아하지 않느냐고 말하지 않겠습니까!
그 애들은 내 편두통 증상을 들춰내더니 그것을 자기들에 대한 부정적인 신호로 해석했습니다. 제가 앓고 있는 편두통을 설명해주고, 그들은 이를 이해했고 더욱 더 따지려 들지 뭡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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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고들과 일하는 것은 더 나아가 동양철학에서 말하는 환생이라 하는 자아찾기가 일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환생에 대한 믿음은 인디고 아이를 기르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은 아니나 이 믿음 체계에 대한 지식은 그들을 기르고 교육시킬 때 생기는 극복사항의 수수께끼를 풀 수 있게 합니다.
환생을 계속하며 생긴 어떤 생각이 당신의 학생들에게 모든 영혼은 동등하다고 보게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점을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은 인디고가 이해할 어떤 작전에 연관됩니다. 교사나 부모로써, 당신은 태어난 아이을 책임진다는 소신을 확고히 하고, 이 아이를 안전하게 보호하려 할것입니다.
인디고 학생에게 그 해 학교의 학급에 있는 동안은 당신이 그들을 맡고 있다는 것과 그들의 할 일은 의무가 있는 한은 주의를 기울여 책임감있게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주어야 합니다.
그들이 그 자리에 있으므로 존중받고 그들이 처리할 수 있는 선택을 할 기회도 주어지는 것입니다.
--- 9.11 뉴욕시 월드트레이드센터의 테러
예를 들어, 2001년 9월11일경, 나의 인디고 제자들은 상당히 놀랬습니다. 대개 걱정으로 마음이 어수선해 있었죠.
그날 우리는 모두 걱정하고 염려스러워했습니다.
결국 전 그애들에게 자리로 돌아가서 앉으라고 말했고 학교의 경영책임자들이 학부모와 다른 이들에게 세세한 것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수없이 전화하게 되었죠.
전 학생들에게 이같은 때가 긴급상황을 다루도록 훈련받아온 이들을 믿어야 할 가장 좋은 시기임을 상기시켜주었습니다.
비록 남은 하루동안 아무 계획된 일도 일어나지 않았음에도 이 마지막 말은 평화와 조화를 교실에 다시 가져왔습니다.
선택권을 주는 것은 종종 인디고 학생이 무언가를 선택하고 그에 대한 입장을 분명하게 하도록 합니다.
그것은 그들에게 먼저 해야할 것을 계획하도록 돕는답니다. 선택할 자유는 인디고 학생에게 결정함에 있어 고유영역과, 한계영역, 함께 결정하는 부분이 있다는 걸 깨닫게 해줍니다.
독재적인 권위로는 관념들과 오랜 방식을 다루지 못하기에, 그들의 체제에 순응하지 않는 이상은 그것을 극복하려 할 것입니다. 누군가 인디고에 의해 즉각적으로 답해야 할 결정적 “코너”에 몰렸다면 , “생각 좀 하게 해줘”라고 말하는 게 최고죠.
이것은 정직하지 못한게 아니라, 당신이 기본적으로 생각할 더 많은 시간을 요구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나의 학급에서 한 문제로 관련해 절 “코너”로 몰아넣는 말많고, 독립적인 인디고 10대 학생이 한 명 있었습니다.
그 과목과 시간대가 학급 전체가 토론하기엔 적절치 않았지요.
대답해달라고 절 계속 압박하길래 말해줬지요
“요 담에 얘기해 보자꾸나. 나중에 분명하게 말해줄 수 있으니까." 그 애는 저에게 미소짓더니 조용히 제 할일을 하러 갔지요. 그 당시 즉각적으로 그녀의 요구를 존중했었지만 교실에서 저의 권위가 있다는 것도 이해시켰습니다. 그 뒤에도 대화하려고 학생들이 따라다녔었지요. 그리고 그것은 생산적인 대화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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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고 학생이 그들의 영적인 가치와 믿음 체계를 발견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교실 공간, 수업, 가정학습과 가족이 예상 목표와 적절한 행동 원칙을 가지게 끔 구성하세요.
인디고 아이에게 그들의 목표를 성취하고 적절한 행동원칙으로 자신에 대해 알도록 하세요.
독재적 권위로 인디고를 숨막히게 하는 독재적 권위는 그 전통이 원인으로 이것은 재능있고 두려움없는 영을 가진 이들을 고무시키지 못합니다.
인디고는 큰 인류애와 천성적으로 사회정의를 위한 일을 자기일처럼 느끼는 사람들임을 기억해주세요. 그들은 진심어린 바람과 정성어린 행동에 늘 응답할 것입니다.
출처는 http://www.teachingindigo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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